오늘은 컵라면 유통기한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생각보다 봉지라면이 아니라 컵라면을 사서 집에서도 끓여드시는 분들이 계신대요. 이 경우 유통기한이 지났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혹은 유통기한을 깜빡했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오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컵라면 유통기한
이전에도 한번 말씀드렸지만, 유통기한을 기준으로 먹냐 마냐는 의미가 없을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말 그대로 유통가능한 기간을 말하는 것이거든요. 그래서 저희는 소비기한을 봐야합니다. 소비기한이 진짜 먹냐 마냐를 따질 수 있는 기준이 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대게 컵라면의 경우 밀봉되어있어 산소가 통하지 않고 튀겨진 면이라 오래 먹지 않을까 생각하는데요 생각보다는 그렇지 않습니다. 그래서 제품 설명란에 보시면 대게 6개월 안에 먹어라라고 되어있죠. 하지만 저희는 소비기한을 기준으로 따져보기에 아래로 봐주시면 되겠습니다.
- 컵라면 소비기한 : 8개월
이외에 분말스프는 1년 / 건더기 스프는 1년 6개월 정도라고 하는데요. 만약에 스프가 액상스프라면 좀 더 짧아질 수도 있는점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만약에 오래보관하실려면 햇빛이 통하지 않는 곳이 좋고, 서늘하고 차가운 곳에 보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어떻게 보관하느냐에 따라서도 소비기한이 달라질 수 있기에 참고해주시길 바라겠습니다.
마무리하며
이상으로 오늘 컵라면 유통기한 및 소비기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8개월을 기점으로 보다 보수적으로 접근하시어 섭취하시는 것을 권장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