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커피 찌꺼기 활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볼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커피를 드시고는 하는데요. 많은 양의 커피를 소비하는만큼 우리나라에서는 그만한 찌꺼기도 생산되기 마련입니다. 이 찌꺼기는 어떻게 처리하면 좋을까요 오늘 함께 알아보도록 할테니 참고하시어 적극 활용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커피 찌꺼기 활용방법
일단은 찌꺼기라고 표현을 했지만, 아시는 분들은 아시듯이 커피 찌꺼기의 냄새가 정말 좋답니다. 그래서 곰팡이 냄새가 난다거나 냄새가 좋지 않은 곳에 방향제로도 활용되고는 하는데요. 중요한 것은 일단 물기를 머금은 찌꺼기를 싹 다 말려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곰팡이 펴서 오히려 냄새 납니다 ㅠ)
1~2주 정도 말려주시면 이제 본격적으로 활용이 가능한대요. 가장 많이 활용하는 방법이 방향제입니다. 잘 말린 원두 찌꺼기를 티백이나 천 등에 잘 감싸서 옷장이나 습기가 많은 곳, 냄새가 안 좋은 곳에 걸어두시면 습기 제거와 냄새 제거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 때에는 다시 촉촉해질 수 있는데요 전자렌지에 돌려서 수분을 날려주시면 또 다시 재활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두 번째로는 기름 제거용으로 활용이 가능한대요 기름을 흡수하는 성질이 있기 때문에 그릇이나 후라이팬에 기름이 많을 경우 흡수하시고 설거지를 하신다면 더욱 간편하게 진행이 가능합니다.
세 번째로는 화분 거름으로 주셔도 되구요, 꿀과 물을 잘 섞어서 몸에 살살 부드럽게 발라주면 각질 제거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이 때에는 몸에 잘 맞는지 확인하기 위해 민감한 부위에 한번 테스트 해보시고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드려요.
커피 찌꺼기 버리는법
혹시나 커피 찌꺼기가 너무 많아서 어떻게 처리해야할지 고민이실 수 있습니다. 원두에서 나왓기 때문에 음식물 쓰레기로 생각하실 수 있지만, 결론적으로는 일반 쓰레기로 분류하셔서 버리시면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마무리하며
이상으로 오늘 커피 찌꺼기 버리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모로 관심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고, 잘 참고하셔서 실생활에 적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