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새집증후군 제거방법에 대해서 알아볼 것입니다. 새집증후군은 쉽게말해서 새집에 대해서 이상반응을 보이는 것을 말합니다. 왜냐하면 건축자재에서 유해물질이 나오거나 발암물질이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예민하신분들은 천식이나 두드러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는 것이죠. 구체적으로 어떤 해결방법이 있는지 오늘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새집증후군 제거방법
요즘 피톤치드 및 숯, 공기정화식물로 어떻게 해볼려는 노력들이 많지만, 근본적으로 유해물질을 정화해주는 해결책이 되어주지는 못합니다. 도움은 될 수 있지만 근본적인 해결책은 아니라는 것이죠. 그래서 아래 방법을 설명드리니 꼭 한번 실천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근본적인 원인은 새 가구에서 유해물질이 나오기 때문이며, 특히 새 가구에 작업이 필요합니다. 페인트로 표면처리가 된 것은 상관 없지만, 그렇기 않은 가구들에는 차폐제를 바름으로써 유해물질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유해물질을 분해해주는 분해제를 뿌려주세요. 집안 구석구석 여기저기 뿌려주시면 일단 실내 공기 중 나와있는 유해물질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굳이 차폐제를 뿌리지 않더라도 베이크아웃 방법이 있는데요. 새 가구에 있는 유해물질을 모두 나오게 한 다음에 외부로 환기를 시켜주는 것입니다. 실내 온도를 40도로 맞춰준 후 10시간 정도 유지해준 뒤 1시간 이상 환기해주시면 됩니다. 이 방법을 3~5회정도 추천드리는데요.
온도가 높을 때 유해물질이 잘 방출되기 때문에 이러한 원리를 이용한 방법이며, 이 때 새 가구를 모두 열어놓는 것을 추천드리며, 유해물질을 방출 시킬 때에는 내부에 있으시면 안됩니다.
마무리하며
이상으로 오늘 새집증후군 제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모로 관심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겟고 새 가구로 이사가시는 분들이나 리모델링 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참고하셔서 최소한 베이크아웃과 환기 작업을 꼭 해주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