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날파리 퇴치법
시시콜콜

날파리 퇴치법

by 물한방울 2022. 8. 28.
반응형

오늘은 날파리 퇴치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말 화나는게 날파리들이 솔직히 적은 양이면 그렇게 신경쓰이지 않습니다. 소리를 낸다거나 물거나 누구처럼 피를 빠는 것도 아니니까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정말 화나는 일이 있었는데요

 

 

 

 

 

 

날파리 퇴치법

 

정말 화나는 일이 있었는데요 몇 마리 없길래 나중에 가을이나 겨울이 오면 알아서 죽겠지라는 생각에 잡지 않고 가만히 뒀는데 얘네들이 만만하게 생각하는지 자꾸 제 안면에 박치기를 하더라구요.. 거기서 어이가 없어서 기분이 나빳고, 더럽다고 생각한 것도 아니지만 사실 깨끗한 생물이라고 생각도 하지 않았기 때문에 되게 찝찝했습니다.

 

 

날파리 자체가 경계심도 심하고 작아서 잡기가 어려운대요. 가장 좋은 방법은 애초에 생길 건떡지를 남기지 않는 것입니다. 쓰레기통은 바로바로 비워주고, 음식물 쓰레기통도 청결하게 보관하고, 채소나 과일류는 먹은 제때 치우고 전부 보관할 때 냉장고에 보관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날파리가 생겼다면 이렇게 퇴치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일단은 배수구나 들어오는 의심이 될만 구멍에 식초와 뜨거운 물을 섞은 다음에 부어주세요. 식초 아니여도 락스나 소독 효과가 있는 것이면 뭐든 좋습니다.

 

 

그리고 날파리들이 싫어하는 것 중 하나가 계피인데요. 계피 껍질 말린 거를 집안 곳곳에 두시면 효과적이며 많이 들어오는 경로에 잘 비치해두면 진입을 막을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트랩을 활용해서 한번에 잡을 수 있는데요. 컵에 잘 익은 과일 아무거나 소량 넣어주시고 과일이 잠길만큼만 식초를 넣어주시고 세척제를 2방울 떨어뜨린 후 컵에 랩을 씌워주세요. 그 후에 젓가락 하나가 겨우 통과하는 구멍 크기로 구멍을 만들면 얘네들이 그 구멍을 통해 들어가서 빠져나오지 못하게 된답니다.

 

 

마지막으로 아직까지 몇 마리 남았다면 접시에 식용유를 조금 발라서 얘네들을 잡으면 접촉되는 순간 착 달라붙기 때문에 훨씬 쉽게 잡을 수 있다고 합니다.

 

 

 

 

 

마무리하며

 

이상으로 오늘 날파리 퇴치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여로모로 관심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고 특히 가정 생활과 정신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TOP

Designed by 티스토리